2025-1학기 학위청구논문 신청 안내
1. 2025-1학기 변경사항
※ 학위청구논문 신청 전과정 전산화
-학생이 포털에서 학위청구논문 신청 후 신청서 출력본을 행정팀에 제출하지 않음.
-지도교수, 학과주임교수, 학장님 직인 필요 없이 포털 결재로 진행
-포털 결재 모두 완료 후 논문 심사 진행
2. 학위청구논문 신청자격
3. 학위청구논문 신청 일정
가. 학생 신청 : 포털(HY-in) > 신청 > 논문 > 청구논문신청 [붙임1. 참조]
-기간 : 2025. 3. 4.(화) ~ 5. 16.(금) (HY-in입력)
나. 교수 승인 : 포털(HY-in) > 신청 > 논문 > 청구논문 승인 [붙임2. 참조]
-기간 : 2025. 3. 4.(화) ~ 5. 23.(금)
※지도교수, 주임교수, 학장 승인 필요
※세 가지 승인 모두 진행 완료되어야 논문 신청 승인이 완료된 것으로 간주
4. 논문 기타서류 제출 안내
가. 제출기간 : ~ 5. 26.(월)
나. 제출서류 : 학과 내규 증빙서류
다. 제출장소 : 공업센터본관 503호 소프트웨어행정팀
5.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 : 2025. 3. 6.(목) ~ 6. 17.(화)
6. 논문제목변경 : ~2025. 6. 13.(금) 까지
7. 심사위원변경 및 심사취소 신청 : ~2025. 5. 23.(금) 까지
※심사취소 신청서는 공업센터본관 503호 소프트웨어행정팀 으로 제출
8.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 ~2025. 6. 18.(수) 까지
※제출서류
※ 양식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 참조
※ 겉표지, 제출서, 인준서 날짜는 모두 졸업년월로 기재 (2025년 8월)
9. 논문 온라인본 제출 및 논문 온라인본 제출 확인서 제출 : ~2025. 6. 25.(수)
가. 인준된 논문 파일 : 백남학술정보관 Web에 제출 (http://hanyang.dcollection.net/)
나. 온라인본 제출확인서 제출장소 : 백남학술정보관에서 도장받은 후 공업센터본관 503호 소프트웨어행정팀 제출
※ 논문 온라인 제출 관련 문의 : 학술기획운영팀 (02-2220-1363)
10. 심사위원 선정 시 주의사항
가. 학생이 직접 심사위원을 HY-in에서 등록해야 함
(석사과정은 3인, 박사과정은 5인 /석사과정은 3인 중 0~1인, 박사과정은 0~3인까지 외부심사위원 위촉 가능)
나. 외부심사위원은 외국인 심사위원도 가능.
11. 지난학기 논문온라인본 제출포기자
지난학기 온라인본 제출포기자(논문심사 합격 후, 온라인본 제출을 포기한 자)가 이번학기에 졸업하기 위해서는 학위청구논문을 재신청하고 온라인본을 제출해야 함. (단, 심사는 따로 진행되지 않음)
12.백남학술정보관에서 학위논문작성과 관련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내용은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도서관 아카데미" 에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