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uate Announcements
2023-2학기 연구계획서 입력 / 학위청구논문 신청 및 제출 안내
Academics
작성자
관리자
Date
2023-09-01 02:24
Views
617
2023-2 학기 학위청구논문 일정을 안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 연구계획서 입력 : 2023.9.1.(금) ~ 10.26.(목) 14:00 -> 붙임1 참고
가. 입력 대상
▶ 석사 및 박사과정 3기 이상, 석박통합과정 5기 이상
※ 지난 학기 연구계획서 승인을 받지 못한 학생은 필히 재입력해야 함.
나. 입력 및 승인 일정
① 학생 입력기간 : 2023.9.1.(금) ~ 10.26.(목) 14:00 (HY-in : 연구계획서 입력/조회)
② 학생 유의사항
▶ 연구계획서 입력 시 본인 논문지도교수 배정 정보 확인
▶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이 안 되어 있으면 학위청구논문 신청 불가
▶ 연구계획서 기입력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 학생은 추후 “학위청구논문 신청 시 변경 가능” (승인 완료된 연구계획서는 수정 또는 재입력 불가)
2 . 학위청구논문 신청 : 2023.9.1.(금) ~ 11.9.(목) 23:59 -> 붙임 2 참고
가. 신청자격
3. 학위청구논문 신청서/기타서류 제출 : 2023.9.1.(금) ~ 11.17.(금)
가. 제출서류
※ 박사/석박통 과정 학생 중 기간내 논문실적 증빙이 불가한 경우 첨부의 게재예정확인서 제출 (붙임6)
4. 학위청구논문 심사 : 2023.9.5.(화) ~ 12.15.(금) ※개별심사
▶ 심사취소 / 논문심사위원 변경 : 9.1.(금) ~ 11.23.(목)
▶ 제목 변경 : 9.1.(금) ~ 12.15.(금)
5.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 ~12월 21일(목) 17시 ※기일엄수
※ 제출 서류
※ 양식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자료실 참조. ( http://www.grad.hanyang.ac.kr/board/data.php?ptype=view&idx=5786&page=1&code=data&category=120 )
※ 겉표지, 제출서, 인준서 날짜는 모두 졸업년월로 기재 (2024년 2월)
6.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 2023.12.04(월) ~ 2023.12.28.(목) ※논문합격자에 해당
1.인준된 논문 파일 -> 백남학술정보관 Web에 제출 (http://hanyang.dcollection.net/)
2.논문 인쇄본 4부 -> 백남학술정보관 지하 1층 학술기획운영팀에 제출
3.학위논문 제출확인서 -> 백남학술정보관에서 도장 받은 후 행정팀으로 제출 (공업센터본관 503호)
※ 논문 온라인 및 인쇄본 제출 관련 문의 : 학술기획운영팀 (02-2220-1363)
※ 논문 심사 합격자만 인쇄본 제출 가능하며, 논문 심사 불합격자는 이번학기 논문인쇄본 제출 불가
※ 학위논문작성관련 교육은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도서관 아카데미"(https://lib.hanyang.ac.kr/#/education/calendar/) 에서 확인 가능.
1 . 연구계획서 입력 : 2023.9.1.(금) ~ 10.26.(목) 14:00▶ 포털(HY-in) → 연구계획서 입력/조회
2. 학위청구논문 신청 : 2023.9.1.(금) ~ 11.9.(목) 23:59 ▶ 포털(HY-in) → 신청 → 논문 → 청구논문신청 3. 논문 신청서/기타서류 제출 : 2023.9.1.(금) ~ 11.17.(금) ▶ 단과대학 행정팀 (공업센터본관 503호) 4. 학위청구논문 심사 : 2023.9.5.(화) ~ 12.15.(금) ▶ 개별 진행 ▶ 심사취소 / 논문심사위원 변경 : 9.1.(금) ~ 11.23.(목) ▶ 제목 변경 : 9.1.(금) ~ 12.15.(금) 5.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 ~12월 21일(목) ※기일엄수 ▶ 단과대학 행정팀 (공업센터본관 503호) 6.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 2023.12.04(월) ~ 2023.12.28.(목) ▶ 온라인 제출 : http://hanyang.dcollection.net ▶ 논문 인쇄본 : 백남학술정보관 ▶ 인쇄본 제출 확인서 : 단과대학 행정팀 (공업센터본관 503호) |
1 . 연구계획서 입력 : 2023.9.1.(금) ~ 10.26.(목) 14:00 -> 붙임1 참고
가. 입력 대상
▶ 석사 및 박사과정 3기 이상, 석박통합과정 5기 이상
※ 지난 학기 연구계획서 승인을 받지 못한 학생은 필히 재입력해야 함.
나. 입력 및 승인 일정
① 학생 입력기간 : 2023.9.1.(금) ~ 10.26.(목) 14:00 (HY-in : 연구계획서 입력/조회)
② 학생 유의사항
▶ 연구계획서 입력 시 본인 논문지도교수 배정 정보 확인
▶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이 안 되어 있으면 학위청구논문 신청 불가
▶ 연구계획서 기입력자 중 논문제목이 변경된 학생은 추후 “학위청구논문 신청 시 변경 가능” (승인 완료된 연구계획서는 수정 또는 재입력 불가)
2 . 학위청구논문 신청 : 2023.9.1.(금) ~ 11.9.(목) 23:59 -> 붙임 2 참고
가. 신청자격
석사과정 | 박사/석박통합과정 |
· 4기 이상 등록- (건축설계Ⅰ전공 5기, 건축설계Ⅱ전공 3기 이상)
· 졸업학점을 취득하였거나 취득가능한 자 - (이번학기 수강신청 포함) · 선수강과목 이수완료자 · 외국어시험 합격자 · 단과대학 내규 및 학과 내규 충족자 ·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완료자 · 재학연한이내: 휴학제외 입학 후 7년 · ’연구지도1,2‘ 이수 혹은 이번 학기 이수가능한 자 (인문,사회계열 2009학번~2015학번) (예체능 및 의학계열 2010학번~2015학번) (이번학기 수강신청 포함) |
· 박사 : 4기 이상 등록
석박통합과정 : 6기 이상 등록 · 졸업학점을 취득하였거나 취득가능한 자 - (이번학기 수강신청 포함) · 선수강과목 이수완료자 · 외국어시험 합격자 · 단과대학 내규 및 학과 내규 충족자 · 연구계획서 입력 및 승인완료자 · 재학연한이내: 휴학제외 입학 후 9년 · ’연구지도1,2‘ 이수 혹은 이번 학기 이수가능한 자 (인문,사회계열 2009학번~2015학번) (예체능 및 의학계열 2010학번~2015학번) (이번학기 수강신청 포함) |
① 학과교수가 참석한 공개된 자리에서 1회이상 논문발표 (신청서만 제출 후, 추후에 발표회가 있을 예정) | ① 학과교수가 참석한 공개된 자리에서 1회이상 논문발표 (추후에 발표회가 있을 예정)
②실적 200%이상 ㆍ지도교수와 본인만의 2인 일 때 : 100% ㆍ지도교수와 본인포함 3인 일 때 : 70% ㆍ지도교수와 본인포함 4인 일 때 : 50% ㆍ지도교수와 본인포함 5인 이상 일 때 : 30% ㆍQ1 저널에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논문 게재시 저자수와 무관하게 1편당 200%로 인정 ㆍQ2 저널에 주저자 또는 교신저자로 논문 게재시 저자수와 무관하게 1편당 100%로 인정 ㆍ국내학술지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만 인정 ㆍ최소 1편은 논문제출자가 주저자나 교신저자인 국제저명학술지이어야 함. (SCI, SCI-E) 학술지 랭킹 확인: https://jcr.clarivate.com/JCRLandingPageAction.action |
3. 학위청구논문 신청서/기타서류 제출 : 2023.9.1.(금) ~ 11.17.(금)
가. 제출서류
석사 | 박사/석박통합 |
①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 1부 | ①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 1부
② 논문 실적 증빙 자료
|
4. 학위청구논문 심사 : 2023.9.5.(화) ~ 12.15.(금) ※개별심사
▶ 심사취소 / 논문심사위원 변경 : 9.1.(금) ~ 11.23.(목)
▶ 제목 변경 : 9.1.(금) ~ 12.15.(금)
5. 심사결과보고서 제출 : ~12월 21일(목) 17시 ※기일엄수
※ 제출 서류
작성 및 제출 | 석사 / 학석사연계과정 | 박사 / 석사박사통합과정 |
심사위원장 | ①논문심사결과보고서(개인별) 1부
(외국인심사위원 위촉 시 붙임4-1,4-2 참조) |
①논문심사결과보고서(개인별) 1부
(외국인심사위원 위촉 시 붙임4-1,4-2 참조) |
심사위원장 | ②논문심사 회의록 1부 | ②논문심사 회의록 1부 |
학생 | ③겉표지 1부 | ③겉표지 1부 |
학생 | ④제출서 1부 | ④제출서 1부 |
학생 | ⑤인준서(서명 원본) 1부 | ⑤인준서(서명 원본) 1부 |
학생 | ⑥연구윤리서약서 국문(서명 원본) 1부 | ⑥연구윤리서약서 국문(서명 원본) 1부 |
학생 | ⑦연구윤리서약서 영문(서명 원본) 1부 | ⑦연구윤리서약서 영문(서명 원본) 1부 |
학생 | ⑧국문요지 1부 | |
학생 | ⑨영문요지 1부 |
※ 겉표지, 제출서, 인준서 날짜는 모두 졸업년월로 기재 (2024년 2월)
6.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 2023.12.04(월) ~ 2023.12.28.(목) ※논문합격자에 해당
1.인준된 논문 파일 -> 백남학술정보관 Web에 제출 (http://hanyang.dcollection.net/)
2.논문 인쇄본 4부 -> 백남학술정보관 지하 1층 학술기획운영팀에 제출
3.학위논문 제출확인서 -> 백남학술정보관에서 도장 받은 후 행정팀으로 제출 (공업센터본관 503호)
※ 논문 온라인 및 인쇄본 제출 관련 문의 : 학술기획운영팀 (02-2220-1363)
※ 논문 심사 합격자만 인쇄본 제출 가능하며, 논문 심사 불합격자는 이번학기 논문인쇄본 제출 불가
※ 학위논문작성관련 교육은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도서관 아카데미"(https://lib.hanyang.ac.kr/#/education/calendar/) 에서 확인 가능.